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2851
2851번: 슈퍼 마리오
첫째 줄에 마리오가 받는 점수를 출력한다. 만약 100에 가까운 수가 2개라면 (예: 98, 102) 마리오는 큰 값을 선택한다.
www.acmicpc.net
저는 처음부터 입력의 값을 더하고 이 값을 100과 얼마나 차이나는지를 확인하고 이전보다 차이나지 않으면 결과값을 초기화했습니다.
같을 때는 어차피 뒤에 나온 값이 이전의 값보다 클 것이기 때문에 이때도 초기화하였습니다.
package BOJ.etc;
import java.io.BufferedReader;
import java.io.InputStreamReader;
import java.util.function.Function;
public class BOJ_2851 {
private static final int STANDARD = 100;
private static final int SIZE = 10;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Exception {
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
Function<String,Integer> stoi = Integer::parseInt;
int[] input = new int[SIZE];
int sum = 0;
int result = 0;
for(int i = 0 ; i < SIZE ; i++){
input[i] = stoi.apply(br.readLine());
sum += input[i];
int diff = Math.abs(STANDARD - sum);
if(diff <= Math.abs(STANDARD - result)){
result = sum;
}
}
System.out.println(result);
}
}
'알고리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프로그래머스 삼각 달팽이 (JAVA) (0) | 2023.05.18 |
---|---|
프로그래머스 정수를 나선형으로 배치하기 (JAVA) (0) | 2023.05.17 |
백준 18404번 현명한 나이트 (JAVA) (0) | 2023.05.14 |
백준 17608번 막대기 (JAVA) (0) | 2023.05.13 |
백준 3986번 좋은 단어 (JAVA) (0) | 2023.05.1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