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9638
19638번: 센티와 마법의 뿅망치
마법의 뿅망치를 센티의 전략대로 이용하여 거인의 나라의 모든 거인이 센티보다 키가 작도록 할 수 있는 경우, 첫 번째 줄에 YES를 출력하고, 두 번째 줄에 마법의 뿅망치를 최소로 사용한 횟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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저는 해당 문제를 우선순위 큐를 이용해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.
우선순위 큐를 이용해 가장 키가 큰 칭구를 가져오고 이를 반으로 줄였습니다.
1이하로는 안 떨어지기 때문에 1과 비교하여 1보다 작다면 1을 넣도록 구현하였습니다.
package BOJ.greedy;
import java.io.BufferedReader;
import java.io.InputStreamReader;
import java.util.Collections;
import java.util.PriorityQueue;
import java.util.StringTokenizer;
import java.util.function.Function;
public class BOJ_19638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Exception {
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
StringTokenizer st = new StringTokenizer(br.readLine());
Function<String,Integer> stoi = Integer::parseInt;
int n = stoi.apply(st.nextToken());
int h = stoi.apply(st.nextToken());
int t = stoi.apply(st.nextToken());
PriorityQueue<Integer> heights = new PriorityQueue<>(Collections.reverseOrder());
for(int i = 0 ; i < n ; i++){
int num = stoi.apply(br.readLine());
heights.add(num);
}
int cnt = 0;
while(h <= heights.peek() && cnt < t){
int height = heights.poll();
height = Math.max(1, height/2);
heights.add(height);
cnt++;
}
if(h > heights.peek() && cnt <= t){
System.out.println("YES");
System.out.println(cnt);
}else{
System.out.println("NO");
System.out.println(heights.peek());
}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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